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무제한 요금제 또는 데이터 용량이 많은 요금제를 쓰지 않은 이상은 은근히 해당 부분이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물론 작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와이파이 같은 것을 사용하면 모르겠지만 이런 자료 요금 폭탄을 피하는 방법중 하나는 아마도 자신이 사용하는 데이터 사용량을 파악하고 자신이 조절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제한 방법 (갤럭시 S5 LTE-A 기준)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환경설정->데이터 사용부분을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서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하기 위해서 먼저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설정한 사용한도에 도달하게 되면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해제합니다. 라는 글을 읽어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아래에 보시면 그래프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시면 자신이 현재 사용했던 데이터양과 그리고 어느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많이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그래프로 돌아와서 그래프에 보시면 검은색 선과 빨간색 선이 있을 것인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양을 설정을 해두면 해당 부분에 도달하면 사용자에게 경고 및 차단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요금제가 낮은 분들에게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