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랜섬웨어의 기본적인 목적은 아마도 돈일 것입니다. 2014년 4월에 네덜란드 경찰 소속의 The National High Tech Crime Unit과 러시아 보안 업체인 카스퍼스키에서 협력을 통해서 CoinVault 랜섬웨어에 대한 C&C를 확보해서 암호화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을 수 있는 724개의 복구키를 확보한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부분을 통해서 러시아 보안 업체인 카스퍼스키에서는 CoinVault 랜섬웨어에 대한 암호화된 파일을 무료로 복구할 수가 있는 보안 도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너 108개 이상의 국가에서 큰 피해자가 속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네덜란드 경찰은 추가로 14031 암호 해독키도 확보를 할 수가 있었고 해당 용의자들인 2명은 검거가 되었습니다.

일단 카스퍼스키에서는 해당 무료 도구를 계속 갱신 및 내려받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용방법은 해당 압축된 파일을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을 해제하고 나서 해당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것에 감염되는 것을 취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스템에 있는 소프트웨어를 확인하고 갱신을 하면 항상 백신프로그램 실시간 감시 최신 업데이트 유지 의심스러운 웹사이트 방문하지 말기, 알 수 없는 이메일에 포함된 파일을 열지 않는 것입니다.

Kaspersky CoinVault Decrypto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