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이용하려고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브라우저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도 구글에서 제작해서 배포하는 웹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위장한 eFast Browser(이패스트 브라우저)가 나타났다는 정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생긴 것은 구글 크롬과 완벽하게 똑같다고 할 정도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등이 똑같아서 사용자는 속아 넘어가기 딱 좋아집니다. 그래서 자신이 구글 크롬을 사용은 하지 않고 있지만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할 정도 흡사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브라우저가 설치되는 경우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자신도 모르게 다음 버튼을 눌러 버리는 습관 때문에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하게 되고 설치가 되면 중요정보를 빼 나간다고 합니다. 일단 자신이 해당 eFast Browser(이패스트 브라우저)에 감염이 되었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을 해서 주소 부분에서 chrome://chrome을 입력하거나 아니면 도움말->크롬 정보를 확인을 해보면 정상적인 구글 크롬일 경우 Chrome의 정상적인 아이콘과 버전, 크롬의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eFast Browser(이패스트 브라우저)에 대한 분석 내용

만약 해당 eFast Browser(이패스트 브라우저)에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악성코드 분석을 해놓은 사이트에서 자세하게 해당 정보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들 같은 것을 설치되어서 감염되는 것을 최소화하려면 최신 갱신과 실시간 감시와 PUP 감시 기능은 활성화해두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