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랜섬웨어 때문에 뉴스에 나온 적이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 보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랜섬웨어가 무엇이고 어떤 동작을 하는지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랜섬웨어에 대해서 해당 블로그를 통해서 랜섬웨어 예방 방법에 대해 한번 글을 적어본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랜섬웨어에 대응을 하기 위한 보안 프로그램인 Bitdefender Anti Ransomware을 소개할까 합니다. 해당 Bitdefender Anti Ransomware은 기본적으로 Bitdefender에서 제작을 해서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면 중요파일들을 암호화해버려서 사용자에게 돈을 주지 않으면 해당 파일들은 볼 수가 없으라는 식으로 협박 아닌 협박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몸값도 싼 것이 아니고 몸값을 냈더라 하더라도 해당 파일을 암호를 풀어줄지도 모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미리 예방을 하는 것입니다. Bitdefender Anti Ransomware은 기본적으로 일종의 예방접종을 한다고 하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AppData, Startup 폴더에서 실행되는 모든 실행파일을 방지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Settings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에 보시면 특별하게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겠지만 여기서 Run When Windows start는 절대로 변경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Bitdefender Anti Ransomware은 랜섬웨어에 감염이 발생하면 파일이 암호화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프로그램이 100% 막아주는 것이 아니기에 제일 중요한 것은 Windows,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Firefox,Chrome등),Adobe Flash Player, Adobe AIR, Java, Silverlight 등과 같은 프로그램과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항상 최신갱신을 유지하는 습관과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취약점 차단 프로그램을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과 함께 이용하는 습관, 이메일에 첨부된 링크나 파일을 함부로 실행하는 일은 자제하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Bitdefender Anti Ransomware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