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동영상을 보게 될 경우가 발생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다른 작업을 하고 있으면 예를 들어서 인터넷을 하고 있거나 또는 엑셀을 활용한 작업을 하고 있거나 아니면 SNS를 하면서 동영상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솔직히 따로 동영상만을 공간을 만들어 놓으면 함께 볼 수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할 때도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ScreenOut은 간단하게 동영상을 보면서 간단하게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ScreenOut를 설치를 하고 나서 구글 크롬에서 패널 옵션을 활성화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활성화 방법은 구글 크롬 주소란에 chrome://flags/#enable-panels를 입력을 해주고 난 뒤 잠시 기다려 보면 패널 환경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는 부분이 열릴 것입니다. 여기서 패널 사용부분을 사용중지가 돼 있는 것을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구글 크롬을 다시 재시작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감상하고 싶은 동영상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유튜브이든Dailymotion등 많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좋아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재생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동영상이 재생될 것이고 여기서 새로 생긴 ScreenOut 아이콘을 보일 것입니다. 간단하게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해당 동영상이 팝업 형태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여기서 자신이 작업하던 창을 띄우고 나서 해당 작업을 하면서 간단하게 동영상을 즐길 수가 있을 것입니다.

ScreenOut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