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해당 페이지를 저장해야 하거나 프린트를 해야 하면 프린트 용지, 프린트 잉크 등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무한리필 잉크 같은 것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겠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프린트 용지 절약, 프린트 잉크 절약을 하는 쪽으로 생각할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해당 부분에 관련되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Print Friendly&PDF는 간단하게 자신이 보는 웹페이지를 간단하게 필요없는 부분을 없애거나 해서 필요한 부분을 프린터 인쇄 및 PDF로 저장을 해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PDF로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있다고 가정을 했으면 먼저 해당 Print Friendly&PDF를 설치하고 나서 오른쪽 위에 프린터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을 해주면 또 다른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삭제하고 싶은 영역 올려놓으면 삭제라는 것이 나타날 것이고 해당 부분이 삭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PDF라고 있는 부분을 눌러주면 PDF 내려받기라는 항목과 페이지 크기를 설정을 해주고 PDF 내려받기를 선택하면 해당 페이지를 PDF로 내려받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 부분은 간단하게 자신이 해당 부분을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 수신인과 송신인,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적어서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부분을 이메일로 전송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 있는 광고가 포함된 상황에 해당 부분을 포함해서 출력하기 싫은 경우 광고를 제거해서 프린트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Print Friendly&PDF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