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USB를 사용하면 아마도 간단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작업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편리함도 있겠지만, 문제는 해당 편리함만큼 보안 사고의 원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를 자신만 사용하는 다른 사람이 USB를 접속했는데 악성코드가 감염될 수가 있고 아니면 해당 USB를 통해서 회사 기밀이나 소중한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가 있는 문제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USB 포트 잠금장치 COSY LS786UB은 간단하게 USB 포트를 물리적으로 막아 버려서 다른 사용자가 USB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일단 해당 USB 포트 잠금장치 COSY LS786UB으로 보시면 아래와 같이 USB 메모리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USB 포트 잠금 장치 COSY LS786UBUSB 포트 잠금 장치 COSY LS786UB

일단 기본적 구성물은 USB 포트를 막기를 위한 잠금장치가 4개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그냥 해당 잠금장치를 부착한 상태에서 USB 포트에 삽입을 하고 나서 다음 양쪽 버튼을 눌러서 열쇠를 빼버리면 됩니다.

USB 포트 잠금 장치 COSY LS786UB 구성물 1USB 포트 잠금 장치 COSY LS786UB 구성물 1USB 포트 잠금 장치 COSY LS786UB 구성물 2USB 포트 잠금 장치 COSY LS786UB 구성물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USB 부분은 물리적으로 차단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USB를 사용해야 하면 반대로 하시면 간단하게 USB 포트를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제품의 30종류의 열쇠로 구성돼 잇고 간단하게 USB 포트를 차단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방법을 사용한다고 100% 유출을 막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다른 사람이 USB를 통해서 자료들을 무단 복사를 하는 것이나 아니면 USB를 통한 악성코드 감염 부분은 어느 정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USB 보안 제품들이나 USB 저장장치 실행을 차단을 같이 해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USB 포트 잠금 장치 COSY LS786UB 잠금 설정USB 포트 잠금 장치 COSY LS786UB 잠금 설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