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USB 메모리 같은 것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USB 메모리 등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겠지만, 문제는 해당 USB 저장장치 같은 것은 악성코드감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자신이 관리를 잘하면서 사용을 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다른 사람이 사용한다면 조금은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최악에는 무단으로 접근해서 기밀 같은 것을 훔쳐가는 통로가 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윈도에서 USB 저장장치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USBSTOR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에 보면 다양한 값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start를 선택해줍니다.

기본 값은 3으로 돼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값을 4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닫고 F5를 눌러주면 새로 고침이 될 것이고 그러면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편리하게 진행을 하는 방법은 미리 초기 레지스터리 값을 백업을 해두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해당 값이 3과 해당 값이 4인 것을 따로 저장을 해두고 만약 USB를 사용해야 하면 3번 백업을 4번은 사용중지를 해야 하는 경우를 저장을 해두면 다음에는 편리하게 더블 클릭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부분을 백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USBSTOR를 선택을 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레지스터리 백업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이 방법 이외에도 USB를 통한 악성코드 감염을 막으려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방법 또는 소프트웨어인 보조 보안 도구를 사용하면 안전하게 USB를 이용하는데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