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CPU-Z라고 하면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자신의 컴퓨터 CPU 정보를 확인하거나 아니면 메모리를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아니면 자신의 컴퓨터의 메인보드 정보, 간단하게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애플리케이션인 CPU-Z인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자신의 스마트폰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게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CPU-Z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SOC,SYSTEM,BATTERY,THEEMAL,SENSORS로 구성돼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SOC에서는 간단하게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CPU에 관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CPU 모델, CPU Cores, CPU Clock Speed 등과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SYSTEM에서는 안드로이드 버전,APL Level, JAVA VM, 화면 크기, 스마트폰 램 용량, 스마트폰 저장공간 및 사용공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의 BATTERY에서는 간단하게 스마트폰 배터리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배터리 상태, 배터리 현재 남은량, 배터리 충전 및 방전 상태, 배터리 온도, 배터리 전압을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SENSORS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설치된 센서들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어서 스마트폰 센서들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CPU-Z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