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각종 캐시 등이 쌓이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캐시 등을 삭제를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Avast GrimeFighter는 Avast에서 만든 애플리케이션이면 일단 기본적인 언어는 한국어는 미지원을 하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영어로만 현재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Avast GrimeFighter를 설치를 하고 나서 해당 Avast GrimeFighter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특별하게 설정을 변경하고 싶지 않았으면 그냥 Safe Clean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정리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원하면 설정 부분을 통해서 해당 부분을 일부 변경을 할 수가 있는데 설정 부분에서는 썸네일 파일, System cache 등을 사용자가 선택해서 Safe Clean을 실행할 때 해당 부분을 검사 및 삭제를 할 수가 있게 도와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Advanced cleaning를 통해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Media, Files, APP Data에 접근을 통해서 해당 부분들을 선택을 통한 삭제를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으면 그리고 설정 부분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결을 해두었다면 해당 부분을 삭제하기 전에 클라우드에 백업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Cleaner하고 비교하자면 일단 한국어는 미지원이면 일단 해당 Avast GrimeFighter를 실행을 시켜주면 자동으로 해당 부분을 분석을 진행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그냥 Safe clean을 통해서 간단하게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Avast GrimeFighte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