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ERS(메르스)는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MERS-CoV)감염때문에 발생을 하는 중증 급성호흡기질환입니다. 2012년에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최초로 보고 및 발생을 했고 현재 한국에서 발견되어서 매일 뉴스마다 나오는 질병 중 하나이면서 중동 지방에 중점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단 의약관련 부분은 전문가분들하고 상담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해당 메르스 제보하기는 간단하게 현재 메르스 관련 정보를 볼 수가 있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메인 화면에서는 현재 감염자 수, 현재 의심환자 수, 사망자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려 주면 아래와 같이 지도에 현재 환자 발생지역, 위험지역, 제보지역으로 구분된 화면을 볼 수가 있고 조금 더 자세하게 보고 싶은 경우 지도를 확대를 해보면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감염지역 등을 제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보된 정보를 통해서 대충 예측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메르스 환자가 발생한 환자 발생 병원, 위험지역, 제보지역 아이콘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GPS를 통한 자신의 위치 또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메르스 제보하기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