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U+USIM 스마트OTP-소액결제 본인확인은 LG U+사용자분들만 사용할 수가 있는 서비스입니다. 먼저 소액결제라는 것이 휴대폰을 가지는 사람이 결제해서 휴대폰 요금에 통합해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면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본인인증을 위한 절차를 걸쳐 인증번호를 통해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즉 이런 편리한 점도 있겠지만, 최근에는 무료 쿠폰, 청첩장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악성코드를 이용해서 악성앱을 실행을 시켜서 인증 문자 탈취를 통한 게임머니 같은 통한 사기를 당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지난 시간에 이야기한 것처럼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소액결제 차단을 해달라고 하면 상담원분들이 차단해줄 것이고 아니면 자신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서 차단도 가능합니다. 일단 해당 U+USIM 스마트OTP-소액결제, 본인확인은 간단하게 어플설치 서비스가입을 하시고 휴대폰 본인 확인(유료, 선택사항), 본인 확인, 서비스비밀번호등록-> 휴대폰 소액결제->휴대폰 본인확인 시에 USIM 스마트OTP를 통해서 인증번호를 받아서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휴대폰을 통해서 소액결제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기존에는 문자를 통해서 인증 번호가 오면 해당 인증번호를 넣는 방식이라서 조금은 보안에 허점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U+USIM 스마트OTP-소액결제, 본인확인서비스는 USIM(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을 통해서 사용해서 인증을 받는 방식입니다.

먼저 정상적으로 U+USIM 스마트OTP 서비스를 등록했고 소액결제를 진행했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나타나고 자신이 어디에서 소액결제를 진행했는지를 알 수가 있고 결제 정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U+USIM 스마트OTP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에 인증번호가 생성된 것을 볼 수가 있고 해당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소액결제가 진행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소액결제 사기를 막으려고 소액결제를 차단하고 반드시 스마트폰에서는 스마트폰 백신어플(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어플)를 설치를 하고 실시간 감시, 최신 업데이트로 유지하면 그리고 의심스러운 문자에 포함된 URL을 함부로 누르지 않는 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U+USIM 스마트OTP-소액결제,본인확인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