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Battery Saver(배터리 세이버) 노트북 배터리 관리하기

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글은 Windows 10 Technical Preview 9926 버전에서 있는 기능을 사용했으면 그리고 추후 Windows 10 이 정식으로 발표되면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단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노트북 배터리 사용시간에 부딪히게 됩니다. 물론 최근에 나오는 노트북 배터리는 성능이 좋아져서 오래 사용을 할 수가 있겠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더 오래 사용을 하면 노트북 사용자로서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노트북 배터리에 관한 글을 몇 개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Windows 10 Technical Preview 9926에 있는 Windows 10 Battery Saver(배터리 세이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해당 Battery Saver(배터리 세이버)는 간단하게 노트북, 모바일 환경에서 배터리를 대부분을 사용할 수가 있도록 있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작업 표시줄 검색창에서 Battery Saver라고 입력을 하면 Battery Saver(배터리 세이버)가 자동으로 켜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양한 노트북 배터리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전 중이라면 완전 충전이 되기까지 남은 시간, 방전 중이라면 완전 방전이 되기까지 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10 Battery Saver(배터리 세이버)Windows 10 Battery Saver(배터리 세이버)

그리고 Battery Saver (배터리 세이버)설정부분에서는 배터리 절약이 자동으로 켜지는 비율 즉 퍼센트를 지정을 간단하게 슬라이더 형식으로 옮겨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Battery Saver usageBattery Saver usage

그리고 Battery Saver usage 항목에서는 자신 노트북 배터리로 어떤 작업을 많이 했는지 기록이 돼 있기 때문에 24시간, 48시간, 1주일 단위로 자신이 주로 어떤 작업에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지를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