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Firefox에서 특정 플러그인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파이어폭스에서 현재 사용하는 플러그인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도구->부가기능->플러그인 항목으로 이동하면 간단하게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플러그인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을 하고 싶지 않은 플러그인이 있을 때는 간단하게 해당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나서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 안 함으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를 실행하고 나서 주소 부분에 about:plugins를 입력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플러그인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잘 보면 해당 플러그인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경로에 보시면 해당 플러그인이 있는 곳입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해당 플러그인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해버리면 되겠지만, 만약 해당 플러그인을 다시 사용할 것을 대비해서 예를 들어 abcd.exe이라고 가정을 한다고 하면 abcd.bak같이 확장자를 변경을 해두었다고 사용을 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