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RSS 구독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런 RSS를 구독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RSS를 구독하기도 하고 아니면 만약 RSS를 지원하지 않으면 매번 웹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웹사이트를 모니터링 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소개해 드린 기억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Distill Web Monitor이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RSS 구독과 그리고 웹사이트 모니터링을 간단하게 할 수 있게 도와주어서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가 있게 도와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Distill Web Monitor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물방울 모양의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물방울 아이콘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RSS가 지원하는 웹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구독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구독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또한, 만약 RSS가 미지원인 사이트에서는 Select Elements to Watch를 통해서 자신이 모니터링 하고 싶은 웹사이트를 전체를 지정해서 모니터링을 할 수가 있으면 아니면 특정 영역을 지정을 통해서 간단하게 모니터링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구글 크롬을 통해서 RSS 구독을 하거나 웹사이트를 모니터링 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Select Elements to Watch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