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외 직구를 하든지 인터넷을 하든지 우리가 살아가면 수많이 단위들이 존재하고 알게 모르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친숙한 단위가 있지만, 마일이나 온스, 파운드 같은 조금은 익숙하지 않은 단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단위들을 쉽게 단위변환이나 환율변환을 통해서 해외직구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AutoConvert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Auto Convert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사용자가 단위를 변환 설정을 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환율변환을 위해서도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환율변환 같은 경우에는 한국 원화가 기본적으로 설정돼 있지 않기 때문에 화살표로 표시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won을 입력을 해주면 간단하게 한국 원화 단위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직구를 위해서 아마존에 접속했다고 가정을 했을 때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선택하고 나서 아래와 같이 해당 금액을 마우스로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표시한 부분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원화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외직구를 할 때 옷을 구매한다고 가정을 했을 때에서 자신이 알지 못하는 단위를 선택하고 마찬가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외직구 또는 인터넷을 서핑하다가 모르는 단위가 나왔으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AutoConvert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