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인터넷, 쇼핑몰 같은 곳을 보고 있으면 최근에 QR 코드가 눈에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런 QR 코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일일이 번거로운 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만 있으면 코드를 찍어서 쉽게 사이트로 이용할 수가 있고 블로그 명함 만들 때나 회사에서 명함을 사용할 때 블로그 혹은 회사 홈페이지를 QR 코드로 만들어 놓고 명함으로 만들면 조금은 개성 있는 명함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오늘은 이런 QR 코드를 쉽게 만들어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QuickMark QR Code Extension입니다. 먼저 해당 QuickMark QR Code Extension을 설치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링크 혹은 사이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QuickMark QR Code라는 항목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QuickMark QR Code를 눌러주면 잠시 기다려주면 아래와 같이 QR 코드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QuickMark QR Code Extension을 활용한다면 블로그를 꾸미거나 블로그 명함 같은 것을 만들 때 아니면 QR Code를 사용해야 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쉽게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QR code 같은 것은 편리할 수가 있지만, 악용을 하면 스마트폰에 악성코드 설치를 통한 개인정보 유출 같은 것을 예방하기 위한 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고 그리고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Norton Snap(노턴 스냅)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QuickMark QR Code Extension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