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해서 인터넷을 하다 보면 프린터를 하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기본적인 설정인 상태에서 프린터를 하면 자신이 원하지 않은 영역도 프린터가 될 것입니다. 물론 처음에서는 작은 부분이지만 가끔 생각을 해보면 해당 부분만 없애도 적게나마 프린트 잉크를 절약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불필요한 것도 삭제하다 보면 3장으로 출력을 할 것을 2장으로 출력도 가능할 것입니다. 이렇게 프린터 용지도 아껴 사용할 수가 있고 가깝게 생각을 하면 이렇게 절약되는 프린터 잉크와 프린터 용지도 다 돈이기도 하고 그리고 자연도 보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이렇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과 그리고 구글 크롬 부가기능, 웹사이트,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ComtextDeleter은 간단하게 구글 크롬에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ComtextDeleter를 설치를 하고 나면 겉으로는 크게 변동이 된 것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삭제하고 싶은 영역으로 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Delete This Element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란색 박스가 선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해당 파란색 영역이 삭제되는 영역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ComtextDeleter 사용 전ComtextDeleter 사용 전

그리고 해당 ComtextDeleter를 이용해서 삭제하면 아래와 같이 전에 있었던 영역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ComtextDeleter은 웹사이트 페이지 안에 있는 이미지 파일과 링크를 삭제는 가능하지만, 페이지에 포함된 광고는 삭제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Adblock 같은 다른 부가기능들과 함께 사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ComtextDeleter

ComtextDeleter 사용 후ComtextDeleter 사용 후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