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생활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일기예보에 신경을 쓸 것이고 운동회, 데이트, 여행, 낚시 등을 갈 때에도 날씨가 중요하게 합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일기예보를 보는 방법으로 사이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등을 통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일기예보를 새 탭으로 열었으면 해당 부분에서 현재 시각, 5일분의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크롬인 currently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영어로 구성돼 있고 한국에서 사용하지 않는 화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을 간단하게 설정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으면 해당 지역 날씨는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의 IP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주소창에 보시면 즐겨찾기인 별표 옆에 보시면 GPS 아이콘 비슷한 것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통해서 위치를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currently 설정에서 보시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에서 Fahrenheit(화씨), Celsius(섭씨) 단위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섭씨단위로 변경을 해주시고 나서 시간제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되고 그리고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언어일 것인데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줍니다. 설정에서는 레이아웃, 스타일를 변경을 할 수가 있으니까 사용자에 알맞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이 100%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지만 간단하게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면 자신이 원하는 요일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해당 날씨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currently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