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는 RSS 기능을 사용해서 편리하게 소식을 받아서 보고 블로그 같은 곳에 방문합니다. 그런데. 가끔은 자주 가는 사이트이지만 RSS를 지원하지 않아서 사이트의 업데이트 소식을 알고 싶거나 아니면 검색엔진에서 메인부분의 업데이트 소식을 접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사이트 업데이트 알리미 부가기능
기본적으로 한쪽은 RSS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고 한쪽은 RSS 기능을 미지원하는 곳입니다. 일단은 2번째 쪽이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했을 때 모습입니다. 빨간 화살표 있는 부분이 설치되었을 때 나타나는 것입니다.
일단은 설정하지 않았으므로 회색이 나타납니다. 해당 회색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주황색 부분은 설정 관련부분인데. 실제로 기본설정 그대로 놔두어도 상관은 업니다. 조작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파란 화살표 부분에 있는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지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새북마크를 클릭해줍니다. 2번째 그림들처럼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보시면 자동허용, 변경허용치가 보일 것입니다. 자동허용에서 얼마나 자주 사이트를 스캔하는 것과 그리고 변경허용치는 얼마나 민감하게 변하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완료한 상태입니다. 이제 업데이트 완료된 상태입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닫고 열심히 인터넷을 즐기다 보면 만약 업데이트가 있으면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해당 부분을 클릭 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되는 것을 볼 수가 있고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부분은 자신이 설정한 색깔로 강조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무엇이라고 할까 10% 부족한 사이트에 이용하면 좋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