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3D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Xilisoft 3D Video Converter

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3D를 적용한 3D 영화, 3D TV 등 다양한 매체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3D로 게임이든 영화를 보면 어느 정도 실감 나게 영화 혹은 게임 등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Xilisoft 3D Video Converter라는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자신이 소장하는 동영상을 가지고 간단하게 3D동영상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35.95 달러를 하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체험 버전을 이용할 시에는 3분 정도 분량의 동영상만 변환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2D->3D, 3D->2D로 변환할 수 있으면 아이폰, 아이 패드, 아이팟, 애플 TV 등 지원을 하면 Anaglyph(Red, Cyan) 비디오 출력 가능하며 여기서 Anaglyph(Red, Cyan)는 보색 필터를 한 개를 사용하고 보통 사용이 되는 것이 빨간색과 파란색일 것입니다. CIE 1931 색공간 이론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국어는 미지원입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Xilisoft 3D Video Converter 를 설치를 하고 나서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는 간단하게 쉽게 표현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왼쪽 아래쪽에서는 기본적으로 언어를 변경할 수가 있게 돼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한국어는 미지원이면 다른 일본어, 중국어 등은 지원하고 있으니까 자신이 해당 언어가 가능하면 해당 언어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먼저 저는 2D->3D로 동영상을 변환하는 과정을 해 보았습니다. 먼저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면 동영상을 선택해달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면 자신이 3D동영상으로 인코딩하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인데 여기서 보시면 다양한 3D 변환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3D동영상을 만들려고 3D동영상 종류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서 Anaglyph(Red,Cyan),Side by Side, Side by Side wide(Half-width), Top and bottom, Top and bottom(Half-Height)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3D Depth를 통해서 깊이를 설정을 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물론 미리 보기가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동영상이 어떻게 인코딩이 될지를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과정을 진행하고 Convert를 클릭해주면 동영상이 변환하기 전에 동영상 변화하는 이름변경, 그리고 3D동영상 저장위치 그리고 동영상 포멧 형식, 동영상 화질, 동영상 소리 음질 등을 설정이 가능 그리고 more를 눌러오면 더욱더 상세하게 동영상 변환하기 전 설정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려 주면 자신이 선택한 동영상이 3D동영상을 변환되고 해당 동영상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준비한 3D안경을 통해서 동영상이 잘 인코딩이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소장하는 DVD에서 동영상을 뽑아내어서 해당 3D동영상으로 변환해서 3D영화로 보는 방법도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Xilisoft 3D Video Converter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