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비밀 메세지를 보낼수 있게 도와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Secretbook

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것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은 타인에게 들키지 않고 싶은 내용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비밀 메시지를 보내고 싶은 분들은 아마도 블로그에 소개해 드린 스테가노그래피(Steganography)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본적은 윈도우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랑 아니면 스테가노그래피(Steganography)를 구현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악용하면 최악은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가 있겠죠.

오늘은 우리가 사용하는 페이스북에서 다른 사람들 말고 자신이 아는 지인 끼리 만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 중 하나인 Secretbook 이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Secretbook은 오웬 캠벨 무어의 개발한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Secretbook은 960*720픽셀 해상도가 넘으면 자동으로 이미지 크기가 조정되고 업로드 파일명은 반드시 영어로 너 무긴 내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먼저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해줍니다.

여기서 Ctrl+Alt+A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전달하고 싶은 내용과 그리고 이미지 그림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른 사람이 열어 보지 못하게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Create&Download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이미지 파일이 내려받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해당 이미지를 페이스북에 올리면 됩니다.

물론 해당 메시지를 전달받는 사람도 마찬가지로 Ctrl+Alt+A를 눌러주면 다시 팝업창을 볼 수가 있고 해당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ecretbook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