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통해서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하다 보면 한국에 없는 물건이거나 아니면 한국에 있지만, 수입을 하고 배송료하고 다 내도 싸면 해외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하게 됩니다. 아마도 해외온라인쇼핑몰을 대표하는 것 중 하나가 아마도 Amazon이나 ebay같은 업체일 것입니다. 이런 해외온라인 업체를 이용하다 보면 환율에 민감해지기 되고 그리고 자연스럽게 환율을 계산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ConvertMyCurrency이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아마도 이러한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해당 ConvertMyCurrency를 설치하고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기본적으로 환율은 유로화, 미국 달러, 영국 파운드, 한국 원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만약 다른 통화를 원하면 다면 Show all currencies를 선택을 해주면 세계 여러 국가의 통화를 볼 수가 있고 자신이 원하는 통화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ConvertMyCurrency 환율 설정ConvertMyCurrency 환율 설정

여기서 보시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하단에 보시면 OFF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 번만 클릭을 해주면 KRW로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에서 여러 개의 환율을 선택했으면 사용자가 해당 부분을 마우스로 한 번씩 클릭을 할 때마다 해당 부분에서 자신이 선택한 환율로 변경되고 해당 환율에 맞게 가격이 변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존 재팬을 한번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아마존 재팬에 접속했어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보통은 기본적으로 해당 상품의 가격은 현지 환율로 표시되지만, 만약 해당 ConvertMyCurrency를 활성화를 가정했을 때는 아래와 같이 환율 변환이 된 가격과 그리고 원래 통화의 가격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ConvertMyCurrency에서 설정을 변경한다면 바로 환율 계산이 된 가격을 볼 수가 있지만 그래도 원래 가격을 보고 싶은 분들은 기본적인 설정을 해두어도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ConvertMyCurrency 환율 변환ConvertMyCurrency 환율 변환

다음은 ConvertMyCurrency의 설정 화면입니다. 해당 설정화면에서는 ConvertMyCurrency에서 표시할 통화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 예를 들어 자신이 환율 변환을 하고 싶은 국가를 추가하거나 아니면 환율정보를 받아올 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환율변환이나 환율정보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으면 통화마다 서버 위치를 변경해주면 원활하게 환율 변환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ConvertMyCurrency 옵션에서는 환율 데이터를 가져올 환율 서버 그리고 다른 환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Visual 부분에서는 환율 표시 순서, 단위 구분 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ConvertMyCurrency 설정 1ConvertMyCurrency 설정 1ConvertMyCurrency 설정 2ConvertMyCurrency 설정 2

일단 저번에 소개해 드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과 함께 사용한다면 해외쇼핑몰에서 직구를 하거나 아니면 해외구매대행서비스등을 이용할 때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가 있고 특히 해외직구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ConvertMyCurrency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