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파이어폭스도 그렇게 느린 웹브라우저는 아니지만 Fasterfox를 사용한다면 어느 정도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브라우저 속도를 조금이나마 빨라지게 할 수 있는 부가기능 중 하나일 것입니다. 특히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하면 유튜브(Youtube)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나 웹페이지를 열어야 하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중 하나입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중 하나인 Fasterfox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웹브라우저에 근육질을 자랑하는 파이어폭스 한 마리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서는 시간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부분은 페이지를 올리는 데 걸린 시간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Fasterfox 설치Fasterfox 설치

다음은 Fasterfox의 환경설정 부분입니다. 환경설정에서는 기본적으로 기본 값, 적당히, 최적화, 막강한 최적화, 사용자 설정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여기서 막강한 최적화는 최대 성능을 말하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파이어폭스 설정을 유지하면서 평범하게 기타 설정을 건드리지 않게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 기능 중 하나입니다.

Fasterfox 환경설정Fasterfox 환경설정

그리고 패스터 폭스에서는 향상된 미리 읽기 기능을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사용자가 사용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예를 들어서 해당 부분에서 향상된 미리 읽기 기능 사용하기를 선택하면 파이어폭스가 아무것도 작업하고 있지 않을 때 해당 사이트의 링크들을 미리 내려받기해서 캐시에 저장하고 해당 캐시에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해당 사이트들의 다른 링크를 클릭했을 때 캐시에서 불러오기 때문에 조금은 빨리 웹페이지를 읽어들일 수가 있게 됩니다. 만약 해당 부분에서 특정 사이트만 읽기 기능을 해제하고 싶을 때는 파란색 상자로 표시하는 부분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Fasterfox 향상된 미리 읽기 기능Fasterfox 향상된 미리 읽기 기능

그리고 사용자 지정을 환경설정에서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보다 섬세하게 Fasterfox를 설정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캐시, 접속, 파이프라인, 렌더링, 팝업 등이 새로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캐시 부분에서는 디스크 캐시, 램 캐시를 선택 및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사양이 조금 안 좋다고 생각이 된다면 메모리 캐시를 줄여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아마도 이외에는 크게 사용자가 따로 설정 없이 사용해도 되고 이런 설정을 잘 모르겠다면 막강한 최적화를 설정해서 사용해도 크게 사용하는 데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아마도 해당 Fasterfox 부가기능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웹페이지 로딩 속도, 유튜브에서 동영상 감상 시 조금이나마 끊김 없이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Fasterfox

Fasterfox 캐시Fasterfox 캐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