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파이어폭스나 구글 크롬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웹 브라우저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편리한 부가기능 중에서도 일부는 해당 기능을 악용해서 악성코드나 개인정보 추적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Extension Defender 은 간단하게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설치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검색해서 이런 악성 부가기능이 설치돼 있는지를 확인을 할 수 있고 제거를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Extension Defender를 설치하고 나면 아래에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정상적인 파이어폭스 부가기능들이 설치돼 있으면 아무런 반응이 없지만, 만약 악성코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설치돼 있으면 숫자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Extension Defender 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검사를 실행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나면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검색을 통해서 악성코드인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발견하면 표시를 해줄 것이고 그리고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제거하기 위해서 제거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설치하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 대해서 점검을 할 수가 있고 그리고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할 때에는 반드시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리뷰 등도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tension Defende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