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 보았고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SEO에 신경을 써 보았거나 한 번쯤 SEO에 대해 들어 보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SEO는 검색엔진의 대상으로 검색결과에 상위에 나타나도록 웹페이지 작성하는 기술을 말하는 것인데 이것을 좋게 활용하면 쇼핑몰 등 같은 사이트에서는 많은 사람이 더 찾아올 수 있을 것이고 블로그 입장에서도 많은 방문자가 방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부정적으로 사용한다면 SEO를 통한 사회공학기반적 방법을 악용한 악성코드 유포, 스팸 유포 등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SEO Site Tools, Site Analysis는 간단하게 자신이 방문한 웹페이지의 SEO정보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SEO Site Tools를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화면에 페이지랭크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이 안 보이면 도구 항목에서 아이콘을 끄집어 내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을 해주면 SEO Site Tools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에서 SEO Stats에서 SEO 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검색엔진의 색인 수,서버위치,캐쉬백링크정보를 제공을 하고 있으면 물론 페이지랭크도 함께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SEO Tools 설치 화면SEO Tools 설치 화면SEO Tools SEO 결과화면SEO Tools SEO 결과화면

Traffic Rank에서는 Alexa와 Compete에서 제공하는 트래픽 정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SEO Tools Traffic RankSEO Tools Traffic Rank

그리고 SEO Information에서는 간단하게 도메인이나 IP 정보 그리고 해당 도메인에 대한 robots.txt, sitemap에서 SNS에서 공유된 수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EO InformationSEO Information

SEO Tools에서는 온라인에서 다양한 도구에 접속해서 도움을 받을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해당 SEO Site Tools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을 했으면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Page Rank를 궁금하거나 블로그에 대한 어느 정도 정보를 습득해서 자신이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SEO Site Tools

SEO ToolsSEO Tools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