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사회생활을 할 때 특히 사무 쪽에 일을 하시거나 대학교나 학교 등 장소에서 프레젠테이션해야 할 때 간단하게 동영상을 넣어야 할 때 프레젠테이션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이라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정보 전달하는 방식 중 하나이고 해당 정보를 그 정보를 전달을 받는 사람에 이해 그리고 이해할 수 있게 설명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보통은 어떤 작품의 계획을 하거나 아니며 상품을 개발해서 발표할 때도 사용되고 건축 등에서는 계획제안내용 등에서도 사용되어서 중요한 것 중 하나이어서 배워두면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저는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인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에 있는 프레젠테이션기능을 가지고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어떠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든 간에 비슷하니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동영상을 프레젠테이션에 넣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동영상 파일을 문서에 첨부해서 사용하는 방법 두 번째 하이퍼링크를 통해서 인터넷이 연결된 경우 해당 링크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 쟤 방법은 동영상 첨부 시 당연히 용량이 늘어나는 압박 등이 있을 것입니다. 저는 두 번째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동영상이든 유튜브이든 간에 기본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해당 동영상을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동영상을 재생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소스복사가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면 다양한 소스들이 보이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HTML 소스는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할 때 사용할 수가 있는 소스이고 여기서 우리가 사용해야 하는 것은 URL 주소입니다. 여기서 URL 주소 옆에 있는 복사하기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클립보드에 복사될 것입니다. 물론 유튜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나서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 프레젠테이션을 실행을 시키고 나서 삽입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명령들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하이퍼링크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하이퍼링크를 선택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링크를 걸고 싶은 영역을 먼저 선택하고 나서 하이퍼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고 여기서 하이퍼링크 유형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웹과 FTP가 보일 것인데 방금 복사한 소스는 웹이니까 웹에서 해당 주소를 입력하고 적용->닫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링크 색깔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여기서 해당 링크를 올려놓으면 마우스 커서가 손가락 아이콘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 시 브라우저가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만 있는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하드디스크나 기타 저장매체에 동영상이 있고 문서에 직접 첨부를 해야 하면 직접 첨부해서 하는 것이 편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어느 방법을 선택하든 간에 자신에게 맞는 프레젠테이션 방법을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