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하다 보면 일반적인 문서를 PDF 파일로 내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경우 PDF 파일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인터넷에 보면 문서 파일을 업로드해서 다시 PDF 파일로 변환해서 내려받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자신이 작성한 파일을 간단하게 PDF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기본적으로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자신이 저장한 문서 파일이 있으면 PDF 파일을 변환해야 할 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PDF 파일로 변환하고 나면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사용하면 PDF 편집을 하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를 실행을 시키고 자신이 변환하고자 하는 문서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나서 파란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이 PDF 변환 버튼을 눌러주고 간단하게 자신이 저장하고 싶은 경로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LibreOffice(리브레오피스)에서 PDF 변환과정을 통해서 PDF가 만들어질 것이고 그리고 PDF를 불러오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PDF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