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하는 작업 중 하나가 바로 벨소리를 자신만의 벨소리로 만드는 것일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가지는 음원을 바탕으로 벨소리를 만들거나 아니면 벨소리를 내려받아서 해당 벨소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도 컴퓨터에서 만들거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벨소리 만드는 도구인 AVGO Ringtone Maker은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음원을 가지고 간단하게 휴대폰 벨소리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형식으로 MP3,wave,FLV,mp4,MOV,Divx,Xvid등을 간단하게 벨소리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해당 AVGO Ringtone Maker을 실행을 시키고 나서 자신이 사용할 음원을 선택해줍니다.

AVGO Ringtone Maker

그리고 설정 항목에서는 간단하게 오디오 채널,벨소리 변환 파일형식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예전 피처폰에서 사용하던 벨소리 형식인 mmf파일 형식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피처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 mmf파일로 선택을 해주시고 그리고 아이폰(iPhone)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해서도 파일형식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도 쉽게 벨소리를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페이드인, 페이드아웃을 설정하고 그리고 자신이 사용할 음악영역을 지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는 30초짜리 벨소리만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Fix Max duration for Ring tone이(30sec)라는 항목을 체크해주면 30초 영역만 지정되고 그리고 슬라이드 바를 움직여서 자신이 원하는 음악 부분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Create ringtone now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벨 소리를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