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2013년 7월1일을 기점으로 구글 리더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아마도 알고 계시는 분들은 미리 구글테이크아웃을 통해서 구글 리더 데이터를 백업을 해두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다른 RSS 리더로 이동했을 것입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RSS 리더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다양한 RSS 리더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RSS 리더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소개입니다. 먼저 해당 The OldReader에 접속을 하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해야지 사용할 수 있는 RSS 리더입니다. 일단 회원가입은 무료이니까 해당 RSS 리더 서비스에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로그인을 하고 나면 정말로 썰렁한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RSS 리더를 아직은 구독을 하지 않고 있으니까 당연한 결과입니다. 먼저 해당 서비스에서 자신이 백업을 해두었던 구글 리더 데이터를 불러오면 일일이 자신이 보던 RSS를 쉽게 구독할 수가 있을 것을 것입니다. 먼저 Import 기능을 활용해서 자신이 백업해두었던 구글 리더 데이터를 선택을 해주면 끝입니다.

Theoldreader

그러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RSS 리더가 받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간단하게 RSS 구독이 가능하면 만약 웹페이지 저장 서비스인 Pocket하고 통합이 기능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 ,그리고  greader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다면 Greader에서 간단하게 로그인을 통해서 theoldreader에서 rss를 받아와서 RSS를 구독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RSS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에는 add subscription 기능을 사용해서 RSS에 추가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는 RSS 리더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