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제 며칠 뒤면 구글 리더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아는 RSS 서비스를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미리 소식을 접하신 분들은 구글테이크아웃을 통해서 구글 리더 정보를 백업을 해두었고 구글 리더를 대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았거나 찾고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RSS를 이용하면 이웃분들의 블로그 소식과 자신이 원한다는 소식, 또 다르게 이용하면 외국어 공부를 위해서 해당 국가 신문에서 제공하는 RSS 서비스를 이용해서 신문을 보면서 해당 국가 소식을 알게 되고 그리고 모르는 단어와 상식들을 늘리는데도 이용할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서비스는 AOL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지금은 베타로 운영 중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베타이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를 신청을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메일 한통을 받아 보실 수가 있으면 그리고 1~3일 사이에 이메일 통해서 AOL Reader를 사용할 수 있는 링크를 받아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AOL Reader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RSS를 직접등록이 가능하면 구글 계정 로그인을 통한 구글 리더를 가져올 수 있게 돼 있으면 아니면 구글 테이크아웃을 통해서 받아놓은 파일이 존재하면 해당 파일을 이용해서 RSS를 구독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RSS를 가져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RSS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카테고리 수정을 통해서 자신만의 분류를 통해서 RSS를 구독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어느 것을 사용하는 것은 사용자 몫이고 일단 개인적으로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좋은 RSS 리더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