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대출수수료, 외환수수료, ATM 수수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돈일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여행이나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외환이 필요한 경우 그리고 기본적으로 ATM은 누구나 이용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대출수수료, 외환수수료, ATM 수수료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서비스는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간단하게 인터넷만 연결된 환경에서 조회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먼저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그러면 아래에 보시면 은행금리비교, 은행수수료비교 항목들이 보이고 해당 항목별로 다양하게 예금금리, 대출금리, 신탁금리, 예금수수료, 대출수수료, 외환수수료, 기타 수수료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저는 예로 한번 외환수수료를 한번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외환수수료 항목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외환 수표매입수수료를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자신이 선택한 은행에 대한 외환 수표매입수수료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누구나 자주 이용하는 ATM 수수료들을 자신이 자주 거래하는 은행들을 지정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해당 은행별로 마감 전, 마감 후 등에 대한 ATM 수수료를 확인할 수가 있어서 몇백 원이지만 해당 ATM 수수료를 아끼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