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집에서는 기본적으로 공유기 한대 정도는 가지고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DNS 설정을 통해서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와 컴퓨터 보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저번에 소개해 드린 OpenDns, 구글 DSN(google Public DNS), COMODO Secure DNS, Norton ConnectSafe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OpenDns를 사용해서 보안수준과 인터넷 속도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OpenDn s같은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하면 카테고리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부분 예를 들어 유해사이트 차단 등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저번에 소개해준 방법에서 조금 다른 방법입니다. 저번에서는 한대의 컴퓨터의 DNS를 변경하는 부분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그러면 다른 컴퓨터 같은 것에는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불편할 것입니다. 그래서 일단 Opendns 가입하고 그리고 IP 변동 부분을 검사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는 과정을 똑같지만 다른 방법은 여기서 DNS 변경은 공유기로 가는 방법입니다. 일단 192.168.0.1을 통해서 공유기에 접속을 하빈다. 여기서 제 같은 경우에는 ipTIME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인터넷 연결설정에 보시면 수동으로 공유기의 DNS 서버 설정 부분을 체크하고 해당 부분에 OpenDns 정보를 넣고 적용을 눌러주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공유기에 연결된 다른 기기에서도 OpenDns을 사용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공유기 DNS 설정 방법은 자신이 사용하는 공유기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그러면 정상적으로 DNS 설정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다른 DNS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COMODO Secure DNS, Norton ConnectSafe 같은 경우에는 보안 관련 서비스도 함께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피싱사이트차단 과 악성코드로부터 사용자의 컴퓨터를 지켜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고 물론 인터넷 속도도 기존에 사용하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DNS를 사용할 때보다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체감한 바로는 빨라진 것을 느껴졌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