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생각하는 것이 컴퓨터 보안일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보안을 위해서 보안제품을 추가로 설치하자니 충돌문제로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아마도 이런 설정을 하면 아마도 자신의 보안제품과 더불어 설정을 한다면 어느 정도 인터넷이라는 것을 할 때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로부터 어느 정도 안전할 것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인터넷 속도는 많이 늘어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회원에 가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opendns하고는 조금은 차이가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제어판 쪽으로 가서 네트워크를 열어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한번 클릭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을 열어봅니다.
2번째 사진처럼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인터넷 프로토콜부분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흔히 사용되고 있는 것은 IPv4입니다. 만약 IPv6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같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아무거나 건드리지 말고 화살표가 표시하는 DNS 서버 부분을 봅니다. 여기서 입력을 하면 되는데. 156.154.70.22,156.154.71.22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모든 설정이 끝나는 것입니다.
그럼 한번 위험한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2번째 사진과 같이 악성코드 때문에 차단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 경고문은 지금쯤 달라져 있을 것입니다. 1년 전쯤 화면캡처 해놓고 이제 글을 적어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opendns쪽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