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들이 있고 저번에 몇 번에 걸쳐서 인터넷 속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저번 시간에 이어서 DNS 설정을 통한 인터넷 속도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NS라는 것이 예를 들어서 Domain name System을 줄여서 DNS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www.asdf.cox라는 가상의 주소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도메인 이름을 123.456.789 같은 IP 주소로 변환하고 라우팅 정보를 제공해주는 시스템이라고 간단하게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자신이 사용하는 DNS보다 조금 빠른 DNS를 사용하면 인터넷 속도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를 확인하는 데 필요한 것이 namebench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Name Servers 부분은 기본적으로 건들리 필요 없고 Your location 부분만 자신이 거주하는 국가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Korea Republic of가 돼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프로그램을 기동시켜주면 됩니다.
namebench

그리고 나서 검사가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거의 5~10분 정도 느긋하게 기다리시면 결과 값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자신에게 맞는 추천 DNS 서버 주소를 가르쳐 주고 해당 부분을 수정했으면 어느 정도 빨라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보니까 저 경우에는 152.3% 빨라진다는 것이 보입니다.

일단 해당 DNS 설정 방법은 저번에 소개한 Open DNS, Google public DNS 등을 설명했을 때처럼 자신의 컴퓨터에서 수정하는 방법이랑 만약 공유가 등을 사용한다면 공유기에 있는 DNS 설정 부분에서 해당 DNS를 수정을 해주면 해당 공유기가 연결된 모든 기기가 적용되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