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고전게임을 하는 데 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아마도 도스박스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저번에 소개해 드린 DOSBox를 활용해서 간단하게 고전게임 BGM를 녹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도스박스를 실행을 시켜주면 기본적인 콘솔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Ctrl+F1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키보드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파란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인 Rec Wave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Add 버튼을 눌러주고 그리고 나서 자신이 설정할 키보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단 해당 키보드 버튼을 설정할 때 자신이 즐기는 고전게임에서 키보드와 중복이 되지 않는 것을 선택해야지 게임을 하는 데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고전게임을 실행을 시켜주고 해당 BGM을 녹음할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BGM 즉 게임배경음악이 잘 녹음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녹음된 배경음악을 확인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시작->DOSBOx부분에서 Extras 부분에 보시면 Screenshots&Recodings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자신이 녹음한 배경음악이 있는 폴더가 나타나고 해당 부분이 Wave 파일로 녹음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