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파이어폭스에서 자신이 접속한 웹사이트의 IP 주소를 가르쳐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대해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인 Visual IP Trace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해 드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하고 다른 점은 아마도 파이어폭스는 직접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해야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인 Visual IP Trace는 간단하게 웹사이트 주소와 추적하고자 하는 IP 주소 입력을 하면 간단하게 지도 위에 표시해준다는 점이 틀립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세계지도가 그려져 있는 화면을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Address라고 적어져 있는 부분에 보시면 추적하고자 하는 IP 주소와 그리고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부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Visual IP Trace

그럼 간단하게 한번 주소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주소를 입력하면 추적이 시작되고 추적결과가 지도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면 더 자세하게 원하시다면 지도를 확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으면 오른쪽 옆에 보시면 해당 웹사이트나 IP 추적을 하고 난 결과 즉 도메인이나 네트워크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고 그리고 해당 추적을 하면 어떤 경로를 통해서 추적했는지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는 있게 돼 있으면 해당 추적하는 경로에서 네트워크에 보시면 해당 네트워크를 눌러주면 해당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