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에는 다양한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무료 오피스프로그램을 한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Kingsoft는 중국의 소프트웨어 업체로서 오피스 프로그램, 보안프로그램(백신프로그램), 유틸리티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Kingsoft에서는 무료버전 오피스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고 그리고 유료 오피스 제품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유료로 제공하는 것이 기능적이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에서 몇 번 프로모션과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먼저 Kingsoft Office 2013은 기본적으로 언어는 영어로 구성돼 있으면 한국어는 미지원입니다. 일단 한국어는 미지원이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해당 Kingsoft Office 2013을 설치를 진행하면서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Kingsoft Office 2013

해당 Kingsoft Office 2013을 설치하고 보시면 그렇게 어렵게 구성이 되어 있지 않고 사용자 눈에 쉽게 들어오는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영어라서 거부 반응을 보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영어로 구성돼 있어서 쉽게 접근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Kingsoft Office 2013에서는 기본적으로 워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데에는 그렇게 제한은 없을 것입니다. 일단 일본어 한국어, 영어로 구성된 문서와 이력서 양식, 프레젠테이션 양식, 스프레드 시트를 불러 와 보았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한국어와 일본어도 무리 없이 해당 글들을 정상적으로 불러와서 보이고 수정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만약 다른 서식파일들이 필요하다면 Templates를 통해서 각종 차트와 사무용 서식,레포트 서식 등을 제공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사용자가 자신 원하는 서식도 내려받기도 가능하면 영문 이력서 양식도 있어서 영문으로 이력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내려받기해서 영어 이력서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무료도 다양한 서식파일들을 제공하고 있어서 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한국어가 지원되면 더 좋은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솔직히 이 부분이 아쉽기는 하지만 무료로도 훌륭한 오피스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