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제목을 Comodo Rescue Disk(CRD) 응급복구디스크로 악성코드 감염 대비하기로 한번 지어보았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짜증 나는 것이 악성코드에 감염되어서 컴퓨터가 정상 부팅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가 정말 짜증이 날것입니다. 오늘은 세계적인 보안 업체인 Comodo(코모도) 에서 제공하는 Comodo Rescue Disk(CRD)을 사용해서 응급복구디스크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컴퓨터를 포멧하고 나서 해야 할 일이 만약을 대비해서 복구디스크와 그리고 백업을 해두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중간마다 백업을 해두어서 만약에 악성코드로 말미암아서 어쩔 수 없이 포멧이라는 것을 감행해야 할 때 백업으로 한방에 되돌리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백업을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번에 소개한 운영체제에 있는 기본적은 백업기능을 이용해서 외장하드디스크에 옮겨놓아서 사용하는 방법, 아니면 전문 백업 제품을 사용해서 백업을 통한 백업을 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 때 비상시에 사용하는 응급복구디스크사용방법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시간은 Comodo Rescue Disk(CRD)을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코모도에서 기본적으로 개인사용자를 위해서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 방화벽 등 제품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서 사용자가 손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어서 특히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방화벽은 코모도(Comodo)가 으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다른 방화벽들도 기본적인 기능들은 다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Comodo 에서는 Comodo Internet Security에서는 사용자가 응급디스크를 쉽게 내려받아서 사용할 수 있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려받은 ISO 파일을 CD에 부팅 가능한 상태로 구워주거나 USB 메모리를 이용해서 응급복구디스크를 제작을 해두고 비상시에 부팅순서를 변경해서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코모도 응급복구디스크를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기본적으로 있는 그래픽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아마도 응급복구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부팅을 하고 나면 간단하게 악성코드 스캔을 하기 위한 진행이 나옵니다.

여기서 악성코드를 검사해야 하는 과정이므로 전체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제일 나은 방법일 것입니다. 물론 갱신을 하려면 인터넷이라는 것이 연결은 반드시 연결이 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갱신은 잠시만 기다리면 갱신 과정이 완료되기 때문에 조금만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서 갱신 과정이 있고 악성코드 검사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보시면 기본적으로 윈도우 느낌이 아니고 리눅스 느낌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omodo Rescue Disk(CRD)응급복구디스크에서는 기본적으로 Midori Web Browser(미도리 웹브라우저)가 포함이 돼 있습니다. 아마 일본어 조금만 할 줄 알면 미도리는 녹색이라는 뜻인 것을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일부 웹페이지에서는 한글이 깨어지는 것을 확인했지만.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에서는 한글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미도리 웹브라우저(Midori Web Browser)를 사용하려면 왼쪽 위에서 간단하게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면 미도리 웹브라우저(Midori Web Browser)를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매니저 쉽게 윈도우에서 이야기하면 윈도우 탐색기 비슷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해당 파일매니저에서 보시면 cce_linux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Comodo Rescue Disk(CRD)에서 관리하는 로그와 검역소 부분입니다.

그리고 해당 Comodo Rescue Disk(CRD)에서 종료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로그아웃기능을 통해서 종료하시면 됩니다. 일단 해당 Comodo Rescue Disk(CRD) 응급복구디스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응급복구디스크를 사용하기 전 제일 중요한 것은 자신의 컴퓨터를 잘 관리해서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을 사전에 막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러려면 항상 방화벽,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는 항상 켜두고 자신이 사용하는 서든파티 프로그램, 윈도갱신들도 항상 갱신을 통해 서서 최신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을 막는 기본이자 최고의 방법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정기적으로 자신의 하드디스크를 백업해두면 나중에 복구해야 하더라고 여러 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백업은 정말로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