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ISO 마운트를 해주는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포터블 로도 제공을 하는 ISO 마운트 프로그램인 WinCDEmuISO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설치 버전과 포터블 버전을 구분되니 자신이 원하는 쪽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ISO, CUE, IMG를 지원을 하는 마운트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해서 마운트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면 사용자가 간단하게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ISO 파일을 만들 수가 있으며 하지만 DRM으로 보호된 디스크는 ISO를 만들 수가 없었으면 저 같은 윈도 7을 사용하는데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ISO 이미지 만들기가 추가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일단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언어파일을 보면 한국어는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설치하고 언어파일은 개인이 추가해서 해당 폴더에 넣어주고 언어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WinCDEmuISO

WinCDEmuISO 언어

일단 간단하게 포터블 버전도 있기 때문에 USB 드라이브에 간단하게 넣고 다닐 수가 있고 DRM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CD, DVD, 블루레이 등은 ISO 이미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휴대하고 다니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나쁘지 않은 ISO 마운트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