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Comodo internet security 제품에 있는 Virtual Kiosk라는 것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보통컴퓨터를 사용하면 그냥 리얼 환경에서 컴퓨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 경우에는 도시바 L305 모델은 개인적으로 하드디스크를 다시 포멧하고 나서 Vista를 설치하고 인터넷 뱅킹전용으로 사용하고 있고 도시바 F60 모델은 블로그를 하거나 게임을 즐길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어떻게 하다 보니 노트북이 두 대가 되어서 이렇게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Comodo internet security에 있는 기능 중 하나인 Virtual Kiosk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Comodo하면 세계적인 보안업체이고 개인을 대상으로는 방화벽과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 이 포함이 돼 있는 Comodo internet security 그리고 방화벽기능이 있는 COMODO Firewall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제공하는 제품이면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방화벽만 따로 설치를 하고 그다음에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도 다른 제품을 사용해서 사용하시는 분들과 아니면 Comodo internet security 제품을 설치해서 한꺼번에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먼저 Comodo internet security 제품을 가지고 보겠습니다. 일단 Comodo internet security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에 보시면 Virtual Kiosk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Virtual Kiosk는 말 그대로 가상시스템을 만들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일시적으로 윈도환경과 같은 기능을 수행 가상화 런타임에 수행된 모든 작업은 가상화 환경이 종료되면 없어지는 역할을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Sliverlight 와 COMODO Dragon이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간단하게 NO버튼을 눌러주면 실행이 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Sliver light는 설치된 환경입니다. 해당 Virtual Kiosk를 실행하면 Comodo 업체의 로고를 볼 수가 있고 그리고 기본적으로 C:/Programdata/Shared Space 부분은 실제 환경과 공통으로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참고로 가상데이터를 재설정하기 전까지는 가상시스템에서 일어나는 작업 자체는 삭제가 이루어지지가 않습니다. 일단 화면을 보시면 태블릿PC처럼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Switch to windows는 간단하게 윈도로 전환, Exit를 눌러주어야지 Virtual Kiosk 환경이 종료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설치 시 Comodo에서 제공기본적으로 내장된 샌드박스 기능에 설치됩니다. 일단 해당 Virtual Kiosk를 사용하면 OS의 기본적인 응용프로그램 실행을 할 수가 있으면 설치도 가능합니다. 아마도 해당 Virtual Kiosk를 통해서 온라인 뱅킹이나 안전하게 인터넷 서핑을 즐기고 싶은 분 명절이나 친척분들의 자녀분들이 와서 컴퓨터를 실행할 때 해당 Virtual Kiosk를 통해서 해당 부분에 놀게 하면 자신의 PC에 변경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컴퓨터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이런 보안제품에 있는 기능을 이용한다면 컴퓨터 보안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샌드박스가 실행이 되는 곳은 아래와 같이 VTRoot라는 부분에서 실행됩니다. 일단은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해당 Comodo에서 제공을 하는 Virtual Kiosk를 사용한다면 어느 정도 컴퓨터 보안을 높여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가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