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Virus Total(바이러스 토탈)은 먼저 보안업체에 악성코드를 신고하기 전이나 의심스러운 파일이 있으면 바이러스 토탈에 업로드 해서 파일을 검사합니다. Virus Total(바이러스 토탈)에서는 총 46개의 보안업체의 데이터를 사용해서 악성코드 유무, 오진 여부를 간단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결과를 100%를 믿지 말고 제일 중요한 부분은 Virus Total(바이러스 토탈)은 먼저 보안업체에 신고하기 전에 확인하는 것이고 진짜 의심이 된다면 각자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업체에 양식에 맞게 악성코드(マルウェア)를 신고하면 됩니다. 물론 오진신고도 받으니까 오진이 발생하면 오진을 해결해달라고 보내면 오진이 확인되면 정정을 해줍니다. 이 방법이 악성코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PhrozenSoft VirusTotal Uploader

일단 오늘은 저번 시간에 스마트폰에서 Virus Total(바이러스 토탈)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Virus Total(바이러스 토탈)에 직접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통해서 Virus Total(바이러스 토탈)에 악성코드 샘플을 올리고 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PhrozenSoft Virus Total Uploader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간단하게 위젯 기능도 있어서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에서 Open을 클릭해서 Virus Total(바이러스 토탈)에 검사를 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을 해주면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되어서 업로드가 이루어집니다.

<

그러면 해당 팝업메뉴가 나올 것이고 Available Results 부분을 보면 자신이 업로드한 파일 악성코드 검사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악성코드 검사 결과와 그리고 해당 바이러스 토탈로 통한 검사된 엔진 수, 검사한 날짜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MD5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악성코드 신고를 할 때 MD5을 원하는 경우나 아니면 MD5 결과를 알고 싶을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