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AhnLab V3 Mobile 2.0 Standard

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기본환경은 안드로이드에서 설치와 실행을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안랩에서 만든 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인 AhnLab V3 Mobile 2,0 Standard에 간단히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AhnLab은 국내에서 유명한 보안업체 중 하나입니다. 아마도 해당 AhnLab V3 Mobile 2,0 Standard 이 안드로이드폰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된 분들도 계시 것이고 아니면 별도로 설치하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럼 AhnLab V3 Mobile 2,0 Standard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AhnLab V3 Mobile 2,0 Standard를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빠른 검사, 정밀 검사, 환경설정, 갱신, 로그 보기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제일 먼저 AhnLab V3 Mobile 2,0 Standard를 설치하고 나서 해야 하는 것은 당연히 갱신과 실시간 감시일 것입니다. 메인 화면이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복잡한 것은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환경 설정 부분으로 이동하겠습니다. AhnLab V3 Mobile 2,0 Standard 환경설정 부분에서는 실시간 검사, 추가 검사, 유해가능 프로그램 검사, 행위기반검사, 불필요한 프로그램(PUP)이 보일 것입니다. 간단하게 PUP(불필요한 프로그램,Potentially Unwanted Progrm)해당 부분에 간단하게 적어보면 예를 들어서 사용자가 프로그램을 내려받는 것에 동의했다고 해도 불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이 프로그램과 함께 내려받기가 되고 그리고 프로그램이 사용자 동의하에 내려받기가 되었지만. 회사의 마케팅 회사 등은 스파이웨어라고 하는 것을 반대했고 PUP라는 용어는 미국의 보안 업체인 맥아피에서 만들어 처음 사용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필요하신 분은 PUP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시간 검사는 사용자가 실시간 검사 강도를 조절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나는 배터리 소모가 빠르더라고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실시간 검사 부분을 높게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앞에서 적은 것처럼 추가 검사, 유해가능 프로그램 검사, 행위기반검사, 불필요한 프로그램(PUP)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좋은 점은 단순하게 돼 있어서 복잡하지 않고 사용자가 환경설정에 쉽게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환경에 맞게 실시간 감시 수준을 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메모리 부분입니다. 일단 Norton Mobile 유틸리티로 보면 아래와 같이 메모리 사용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실시간 높음, 추가 검사, 유해가능 프로그램 검사, 행위기반검사, 불필요한 프로그램(PUP)부분을 다 설정한 상태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메모리는 20MB 정도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게 부담없이 사용할 수가 있는 안드로이드 안티바이러스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단 개인적인 생각을 조금 적자면 다른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를 보면 상단에 아이콘이 있어서 해당 안티바이러스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있구나 하는 것을 상단 알림 창에서 볼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에서는 확인이 안 되는 점과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스마트폰을 분실할 수가 있는데 분실방지를 위한 기능을 유료이든 일부 기능을 제한한 무료로 해서 분실 방지하는 기능이랑 GPS를 이용한 분실 폰을 찾는 기능, 알람 울림 기능들도 추가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