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에 Windows Mail하고 Outlook Express에 대해 글을 적은 있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Windows Live 메일을 통한 이메일 설정과 그리고 간단하게 보안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Windows Live 메일(윈도우 라이브 메일)을 사용하려면 간단하게 해당 Windows Live 메일(윈도 라이브 메일)을 내려받거나 윈도 갱신을 통해서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을 설치하고 나서 Windows Live 메일(윈도 라이브 메일)을 실행을 시켜주고 메인화면에서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메일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며 메일 계정 추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Windows Live 메일(윈도 라이브 메일)에서는 기본적으로 Gmail.Hotmail은 별다른 설정 없이 간단하게 메일주소, 메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고 기타 포털 사이트의 메일 계정을 사용한다면 SMTP.POP3 정보를 사용자가 수동으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부분은 각 포털 메일의 환경설정 부분에 SMTP, POP3, IMTP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저는 간단하게 Gmail을 진행해보았습니다.

해당 부분을 설정하고 나면 간단하게 해당 버튼 하나로 이메일을 열고 보내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보안 설정을 보겠습니다. 보안설정을 하려면 먼저 아래처럼 해당 부분을 열어서 메일, 보안옵션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보안설정을 할 것이므로 보안옵션을 선택해줍니다. 해당 부분에서 보시면 간단하게 메일 보안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스팸 차단 수준을 선택을 해주시고 그다음에는 차단할 외국어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는 도메인 차단을 이용한 스팸 차단, 다음은 특정 언어인코딩로 구성된 언어를 통한 차단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메인 차단은 나는 한국도메인 이외는 다 차단을 원한다면 한국어를 제외하고 차단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단 해당 도메인 부분과 언어 인코딩 부분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