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메일을 관리 프로그램은 썬더 버드 지만 Outlook Express를 사용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이렇게 Outlook Express로 만드나 썬더 보드로 만들거나 다른 제품으로 만들어도 방법은 비슷합니다.
먼저 시작->모든 프로그램에 보면 기본적으로 Outlook Express가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pop과 SMTP 등을 지원하는 메일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pop 3과 SMTP는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웹 메일 환경설정에 보면 나와있습니다. 그럼 설명을 하겠습니다. 먼저 실행을 시켜 줍니다. 도구->계정을 눌러 줍니다. 그다음 메일 탭을 누르시고 추가를 눌러서 메일을 선택합니다.

다음에 표시 이름을 입력하고 난 뒤 다음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난 뒤 다음을 눌러 줍니다.

여기서 pop3 IMAP HTTP smtp을 입력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계정 이름은 입력이 돼 있으니까 암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마침 버튼을 눌러 주고 난 뒤 만든 계정을 더블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고급으로 가서 배달에 보면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이 있는데. 웹에 저장하고 싶으면 체크하면 됩니다.

그리고 난 뒤 보통 자동으로 메일을 받기 시작을 할 것입니다. 다음은 메일 백업 하는 방법입니다. 도구->옵션에 가보면 아래와 같이 가보면 폴더 저장이라고 나와져 있는데. 여기서 폴더 저장을 눌러 보면 현재 메일이 저장되는 폴더를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폴더도 변경할 수 있니 변경하고 싶으면 변경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에 가보면 확장자가 dbx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백업하면 됩니다. 단 이 부분을 백업하면 메일 내용만 백업이 됩니다. 즉 계정 설정 정보는 백업이 안 되죠. 그러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저번에 소개한 방법을 선택해서 계정 설정정보도 백업합니다.
그리고 해당 더 빨리 찾고 싶으면 시작->검색을 눌러 해당 확장자를 검색해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만일 메일 내용을 남에게 들켜서는 안 되고 혼자 몰래 사용하는 계정인데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면 또는 컴퓨터 나 하드 등을 버릴 때에는 이런 부분을 그냥 삭제하지 마시고 반드시 보안 삭제를 통해 안전하게 삭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