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유무선 공유기에서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기타 무선기기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필요한 것은 무선 기기들은 Mac 주소일 것입니다. 일단 솔직히 필요는 없지만, Mac 주소를 유무선 공유기에 등록해두어서 사용하면 다른 사람이 함부로 자신의 인터넷을 함부로 사용을 막고자 입니다.

물론 유무선 공유기에 계정 암호를 설정을 해두어야지 다른 사람이 무단으로 공유기 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갤럭시 U에서는 환경설정->휴대폰 정보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일단 자신의 Mac 주소를 기억해둡니다. 아니면 종이에 적어놓다가 아니면 다음에 진행할 단계에서 확인하고 넣어주고 됩니다.

일단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열어서 주소 부분에 192.168.0.1을 입력해줍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다 똑같습니다. 자신이 변경했다면 변경한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아마도 해당 유무선 공유기 마다. 다소 인터페이스부분이 차이가 있을 수가 있겠지만. 아마도 비슷할 것입니다. 일단 제 유무선 공유기 기준으로 적자면 일단 고급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다양한 메뉴들이 확인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무선랜 관리 쪽으로 이동합니다. 일단 무선설정/보안 부분은 아마도 자신이 노트북이나 별도로 무선랜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해당 부분을 보시지 말고 아닌 분들은 무선설정/보안으로 이동합니다. 어차피 멀티네트워크 쪽하고 똑같습니다.

다만, 차이점이라는 것은 노트북이나 다른 컴퓨터에 먼저 등록이 돼 있다면 멀티네트워크 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일단 멀티네트워크 쪽으로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 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이름(SSID)를 입력하고 통신정책은 어차피 인터넷만 사용할 것이니까 인터넷 통신만 허용,SSID 알림 부분은 해당 부분을 사용해도 가능하지만, 보안을 생각한다면 SSID 사용하지 않으면 즉 숨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인증 방법은 WPA2PSK로 선택을 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90%가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글을 적었듯이 보안을 위해서 Mac 주소 인증 부분에서 무선 네트워크 선택 자신이 설정한 SSID를 선택을 하고 나서 검색된 무선 Mac 주소 부분에 수동으로 자신이 스마트폰이나 무선기기 Mac 주소를 입력하고 나서 추가 버튼을 눌러주고 등록된 주소만 허용을 선택하고 적용을 한 후 무선공유기에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무선 및 네트워크(자신의 스마트폰 매뉴얼에서 Wi-Fi 설정 부분으로 이동하고 Wi-Fi 설정에서 Wi-Fi네트워크 추가를 눌러주고 나서 자신이 공유기에 설정한 SS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만약 SSID숨김을 할 경우에는 알려지지 않는 네트워크 등 메시지가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되고 아니면 SSID를 숨기면 해제를 할 경우 해당 부분을 눌러주어서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와이파이에 연결될 것이고 집에서 무선공유기 신호가 잡히는 곳에서 무료로 집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