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번에는 간단하게 유무선 공유기 에서 VPN을 설정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VPN 환경을 만들어 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먼저 DDNS(ダイナミックドメインネ-ムシステム,Dynamic Domain Name System,ダイナミックDNS) 이라는것은 동적으로 할당된 할당 된 IP 주소와 해당 호스트 이름을 동적으로 등록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일반 가정집에서 서버(파일서버, 웹서버) 실행하기 위해 만들기도 합니다. 물론 무료 DDNS(ダイナミックドメインネ-ムシステム,Dynamic Domain Name System,ダイナミックDNS) 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가입을 통해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ipTIME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다른 공유기 사용자분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공유기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일단 기본적으로 192.168.0.1로 웹브라우저 주소 부분에 입력하고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공유기 메인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특수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DDNS 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DDNS 를 선택을 해줍니다. 일단 ipTIME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DDNS(ダイナミックドメインネ-ムシステム,Dynamic Domain Name System,ダイナミックDNS)를 제공하고 있기 떄문에 ipTIME 제공하는 ipTime DDNS 를 사용하고 싶은 분은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iptime.org앞에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과 해당 iptime.org부분을 다 써넣어줍니다. 그리고 계정에는 자신이 사용할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무료로 제공을 하는 DDNS(ダイナミックドメインネ-ムシステム,Dynamic Domain Name System,ダイナミックDNS)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FreeDNS

그리고 호스트 접속상태에 보시면 정상등록이 되면 끝입니다. 그리고 무료 DDNS서비스를 이용할 시려는 분들은 FreeDNS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