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구글 야후 빙에서 검색을 했을 때 기본적으로 추적코드가 포함된 검색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적코드가 실행되는 것이 불쾌한 분들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추적코드 금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저번에 소개해준 파이어폭스에 기본적인 추적코드 금지 부분하고는 조금은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Google Privacy

Google Privacy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통해서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추적코드를 배제한 URL 링크를 포함해서 검색결과에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검색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 링크와 녹색링크가 보일 것입니다.

즉 빨간색링크는 추적코드가 실행되는 URL이고 녹색링크는 추적코드가 배제된 URL입니다. 즉 추적코드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받고 싶은 분들은 Private인 녹색링크를 눌러주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 파이어폭스에서 추적코드를 추적할수 있는 Ghostery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웹 사이트 방문자 추적 방지 기능(트래킹 거부기능)사용하기!

물론 Bing에게서도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면 야후 재팬에서는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으면 야후는 미국 버전에서만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옵션 설정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대로 사용해도 크게 지장이 없으니 파이어폭스 추적코드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

비밀글모드

  1. 크롬도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2012.12.30 16:35 신고
    • 그렇습니까?크롬에 이런 비슷한 부가기능이 없는가 보군요.제가 크롬을 사용하지 않아서요.
      2012.12.30 16:50 신고
    • 아~ 크롬도 찾아보니 있는것 같아요 ㅎㅎ
      2012.12.30 17:08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