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환율조회를 하시는 분들은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분 아니면 해외송금을 하시는 분 아니면 해외에서 해외 물품 구매대행을 하거나 해외 물품을 구매하시는 분, 최근에는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 분들 등이 환율조회를 많이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환율조회는 보통 예전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 경우는 인터넷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는 정말 막상 불편했지만. 최근에는 휴대폰으로 가능합니다. 일단 아래 보시는 것이 제가 자두 이용을 하는 환율조회서비스이용 했을 때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 측에서 운영하는 것이 마음 들더군요. 아래에 보시는 것과 같이 현찰 살 때와 팔 때 그리고 송금 보낼 때 금액과 받을 때 금액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환율의 변동폭을 쉽게 볼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환율을 조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마도 해외물품을 구매할 때 미리 가격을 알 수 있게 환율계산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네이버 쪽도 물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제가 이용한 것을 위주로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물론 저번에 모바일 뱅킹관련 내용을 적었을 때에도 해당 모바일 뱅킹으로 외환조회도 가능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간에 사용자 마음이겠지만. 이런 서비스를 통해서 길을 가다가 아니면 어느 장소든 간에 쉽게 환율을 조회해서 이용한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