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항공권의 종류와 선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이글에 대해 개인적인 아는 내용을 적는 것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국제선운임은 국제항공운임이라고 하면서 세계 각국의 항공사가 가입한 IATA(국제항공운임협회)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리고 각 나라 정부의 승인을 얻고 공식적인 운임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요금은 직항요금이라서 실제 여행 때 정해진 규칙에 따라 그때마다 달라질 수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전 세계를 3개 지역으로 나누어서 지역별로 운임 회의를 열어왔고 주유계획을 만들 때 지역을 분류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역 1 : 남아프리카 대륙과 인근 섬 (그린랜드, 서인도 제도, 카리브 해의 섬 등), 태평양 서쪽 섬 (하와이 제도 이스터섬 등)
영역 2 : 유럽, 아프리카, 중동영역
3 : 아시아 전역과 인근 섬, 동인도 제도, 러시아, 호주, 뉴질랜드와 인근 섬, 태평양의 섬 중 구역 1에 속하지 않는 지역여행경로는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말하고 있고 유럽 노선에 남쪽과 북쪽의 경유지도 포함하면 경로가 여러 개 있습니다.
즉 이래서 항공요금이 달라 지다고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티켓의 이용좌석에 따라서 요금이 당연히 달라지겠죠.
일등석: 가장 요금제가 높은 좌석이면서 F와 P로 표시 기내식도 고급스럽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바로는 객실승무원이 담당하는 승객의 수가 적으니까 당연히 더욱더 세심한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비즈니스: C와 J로 표시하면 출장 여행 등으로 많이 이용하면 일등석보다는 좌석은 좁지만. 안락한 의자와 특별한 식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일반석: Y이라고 하면 가장 요금이 저렴하며 좌석이 좁고 아마도 일반적으로 일반인이나 단체 여행 등에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무료 허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 요금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항공권 종류에는 정상요금 항공권 정규 할인 운임 항공권으로 나누어 볼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정규 요금 항공권은 정규 운임으로 표시된 요금은 목적지까지 가격 상한으로 생각할 숙소 있고 예약도 잡히면 사용시간을 묻지 않고 1년 안에 몇 번이라도 예약변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규 할인 운임 항공권:PEX이라고 하면 출발시기에 따라서 요금이 각각 예약주문기간 변경 등이 각각 항공사마다 따라 다르다고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Low Cost Carrier(저비용 항공사): 저가 항공사는 철저한 비용절감과 가격이 싸서 최근에 이용자만 많아지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아직 이용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기내서비스의 유료화 좌석지정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질이 낮은 서비스와 안전문제를 생각해보아야 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

  1. Favicon of https://ssppmm.tistory.com 판다(panda) 2010.11.16 12:24 신고

    아직 젊을때.. 해외여행을 다녀야하는데 말이죠..
    돈이 없으니.. 뭘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 Favicon of https://wezard4u.tistory.com Sakai 2010.11.16 23:55 신고

      정말 돈이 없으니.여행을 가보고 싶어도 잘 안가게되는것 같습니다.^^